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날씨

미세먼지미세먼지()

꿈나무종합타운

용산구민 생활의
편익과 복리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전체메뉴

알림마당

종합타운소식

[보도자료 9월] 2023년 용산구 책축제 <우리가 그린(Green) 도서관> 성황리에 마무리

주민이 직접 그려낸 친환경 그린(Green)축제

2023 용산구 책축제 <우리가 그린(Green) 도서관>

성황리에 마무리

 

- 지난 16일 오전1030~오후4시 용산가족공원 제2광장에서 5천여 명이 참여

- 16개 기관 체험부스와 주민참여형 무대 공연으로 풍성

- 책과 환경을 주제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마련

 

용산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성기욱)에서 주최·용산구립도서관에서 주관하는 2023 용산구 책축제 <우리가 그린(Green)도서관>가 이달 16일 용산가족공원에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이번 책축제는 주민참여형 축제로써 기획부터 운영까지 지역주민의 의견과 활동을 바탕으로 진행하기 위한 주민간담회·온라인 홍보 서포터즈·도서관 자원활동가(책그린이 1) 등을 운영하였으며, 메인무대에도 직접 지역주민들이 주인공으로 오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희영 용산구청장, 권영세 국회의원, 오천진 용산구의회 의장, 김용호 서울시의회 의원 등이 내빈으로 참석한 가운데 용산구립도서관 이용자 등 독서애호가 약 5천여명이 축제 현장을 방문했다.

 

축제 장소를 가득 메운 체험 부스는 도서관 8기관 (꿈나무도서관, 청파도서관, 서울특별시교육청 남산도서관, 용암어린이영어도서관, 청파어린이영어도서관, 용산청소년센터 푸르미르작은도서관, 보성여자중학교 도서관, 신광여자중학교 도서관) 유관기관 8기관 (용산구 청소행정과, 이촌글로벌빌리지센터, 용산구 우리동네 키움센터, 정화예술대학교, 용산자원봉사센터, 용산마을교육연구회, 용산캘리그라피 봉사단, 독서당) 16개 기관의 체험부스와 용기내! 챌린지 도전! 스탬프 미션 등 20개의 부스가 운영되었다.

 

메인 무대에서는 지역주민이 직접 무대에 오르는 용산구 소년소녀합창단 버블버블체험파티 정용실 작가와 함께하는 낭독의 즐거움 이승민 작가와 함께하는 천하무적 어린이 독서 골든벨이 진행되어 100여명의 지역주민들이 메인무대에 올라 프로그램을 이끌었다.

 

또한, 환경을 주제로 한 축제인 만큼 이용자들의 환경 실천을 응원하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준비되었다. 다회용기를 인증하면 슬러시를 주는 용기내!챌린지이벤트, 용산구민이 직접 선정한 환경책 9, 쓰레기 최소화 및 재활용실천을 위한 도전! 스탬프 미션까지 다양한 부대행사에 지역주민들이 참여했다.

 

축제에 참여한 30대 가족은 준비부터 함께 참여한 축제가 이렇게 큰 광장을 가득메우는 즐거운 추억으로 남게 되어 뿌듯하고 자랑스럽다고 소감을 밝혔다.

 

환경을 주제로 한 축제의 취지를 살려 축제가 끝난 뒤 자원봉사자들과 직원들이 공원 내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으로 2023 용산구 책축제는 모두 마무리 되었다.

 

용산구시설관리공단 성기욱 이사장은 기대한 것보다 더 많은 지역주민들이 축제에 참여해 즐거워하시는 모습을 보니 행복한 용산을 위해 우리가 할 일이 더 많다는 점을 깨달았다며 앞으로의 포부를 밝혔다.

축제1축제2
 
축제3축제4
 

 

 
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로그인 등)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